내일배움캠프_TIL_220803

Today Jeeho Learned·2022년 8월 4일
0

TIL

목록 보기
76/249

공부한 것

  • 알고리즘 ~ing
  • 튜터님 방문 및 이력서 작성중 ~ing

회고

  • 알고리즘 강의가 조금 밀렸다. 분명 재미있는데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강의는 아니다보니, 점심을 먹고나서 집중하지 못했다. 단 것을 조금 섭취하면서 공부해야겠다. 많은 영역과 분야의 알고리즘 문제를 풀어봐야한다고 생각했었고, 문제를 보는 순간 내가 풀수있겠다 아니다를 정해지는 분야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어제 튜터님께서 알고리즘에 대한 코멘트를 남겨주셨다. 가장 인상깊은 멘트는 풀 수 있다고 생각하는 마음가짐인 것 같다. 모든 문제앞에서 자신감감 보다는, 풀수있는 문제인지 아닌지를 먼저 생각하고, 바로 로직이 생각이 안나면 항상 위축되었는데.. 그렇기 때문에 못푸는 문제들이 많이 있었던게 아닐까 생각한다. 나의 마인드셋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문제를 풀어보려고 한다.

  •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나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없었기 때문에 조금더 공부하고 이력서를 작성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튜터님들이 이력서에 대한 피드백들을 많이많이 주실수있는 환경에 있는데, 여기서 이력서를 작성해보지 않으면 기회가 너무 아쉬울 것 같았다. 그래서 어쨌거나 쓸 이력서를 열심히 작성해보고 많은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profile
기록해야 (살아)남는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