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Person {
String name;
int age;
String sex;
}
void main() {
Person p1 = new Person(); //Person 클래스로 p1이라 불리우는 인스턴스를 생성
p1.age = 30;
p1.sex = 'male'
}
매번 변수값을 만들어주는 번거로움을 해결해주는 것
다트가 기본적인 투명 생성자를 만들어줌
//함수
int addNumber(int num1, int num2){
return num1 + num2;
}
addNumber(3, 4)
//7
//dart 생성자
class Person{
String name;
int age;
String sex;
//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위해 아규먼트를 받는다
//name, age, sex는 멤버 변수다
Person(String name, int age, String sex) {
//this.name이 멤버변수라고 알려준다
//age라는 아규먼트를 받으면 this.age변수에 넣어줌
this.name = name;
this.age = age;
this.sex = sex;
}
}
void main() {
//생성자에 아규먼트를 넣어 인스턴스 생성하기
Person p1 = new Person('Tom', 30, 'male');
Person p2 = new Person('Jane', 27, 'female');
}
아규먼트가 여러개일 경우, 아규먼트 중 일부만 입력하고 싶은 경우 사용하는 것
//argument를 {}로 묶으면 이제 선택사항으로 바뀜. 아예 하나도 입력 안 해도 됨
Person({String name, int age, String sex})
//원하는 아규먼트만 입력하기
Person p1 = new Person(age:30);
//우리가 썼던 위젯들이 다 생성자로 만든 인스턴였던 것!! 위젯은 인스턴스다
//Dart2.0이후부터는 new를 생략해도 됨
Scaffold (
appBar: AppBar(
title: Text('First app'),
), //AppBar
body: Center(
child: Column()
) //appBar
), //Scaffo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