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 (팀프로젝트) v2 : Map..! 설계의 문제점

김재현·2023년 10월 27일
1

TIL

목록 보기
17/88
post-thumbnail

오늘도 정신없이 코딩..!!!

이제 코딩 자체에 어려움은 없다. 아이디어가 부족할 뿐.
왜 그렇게 알고리즘 문제를 테스트로 보는지 이해 할 수 있었다.
마치 수학 문제를 풀어나가는 듯한 느낌!!
너무너무 재밌다 시간가는줄 모르겠다 밥만먹고 코딩중ㅋㅋㅋㅋ
사실 밥먹으면서 책상에서도 코딩~~

하지만 문제는.... 맵을 쓴 것에서 왔다.

맵은 순서가 없기 때문에 정보를 저장하면 꺼내 쓰기가 어렵더라.
튜터님과 상담할때도 한번 여쭤봤었는데, 보통 마지막에 어레이를 묶을 때 맵을 쓴다고...
그것도 모르고 맵 배웠으니 써보자!! 하고 무작정 써버렸으니, 프로젝트에 어려움이 많았다. 어찌저찌 해결해나가며 코딩을 하고있었는데, 회의 결과 이러한 과정이 비효율적 판단하여 이제라도 어레이로 바꾸고 갈아엎자고 의견이 모아졌다.
정말 미안했다ㅜㅜ 내가 설계만 하지 않았어도.... 시간이 많이 절약되고 다들 행복하게 코딩할 수 있었을텐데
하지만 이런 짜증 날 수 있는 상황에서도 모두들 밝고 긍정적인 목소리로 모두가 동의한것이다(설계 할 때 이렇게, 저렇게 동의를 구했음), 오히려 좋아! 등등 좋게좋게 말씀해주셔서 참 감동이다.

결국 상품을 List 형태로 담고, 마지막에 Map으로 묶어 카테고리를 나누는 것으로 결정하였다.

다시 코딩으로

그렇게 나는 완료주문처리 만들었다.
하루 종일 코딩해서 그런지 뭔가 멍한 느낌때문에 집중이 잘 안됐는데, 저녁먹고 쉬고 와서 다시 하니 괜찮았다. 적절한 휴식도 필요한 법인가보다.

코드를 갈아엎으면서 무엇보다 남의 코드를 보는 능력을 높였다.
다른 사람의 코드를 보고 거기에 추가할 방안을 마련해야했기 때문이다.
혼자라면 겪어보지 못했을 이러한 상황이 참 감사했다. 내일배움캠프 감사해요!


관련 포스팅

Previouse Post

Following Post

profile
I live in Seoul, Korea, Handso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