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D 시험 후기

김재현·2023년 11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34/88
post-thumbnail

SQLD 시험 후기

문제가 고민한다면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긴 한데,
익숙하지 않다보니 쿼리문이 길어지면 머리속에 그려보는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렸다.

일단 난 최선을 다해서 공부했고 후회는 없다!

조그마한 성공의 경험이 동기부여에 큰 힘이 된다는데,
절대적 시간이 부족함에도 포기하지 않고 시험을 본 것 자체가 나에게는 성공의 경험이 되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해보자!
목표를 향해 꾸준히 노력해보자!

!(JDD)

JDD (Ju-Dung-A-Li Driven Development/주둥아리 주도 개발)라는 것을 봤는데, 벌써부터 와닿았다.
이렇게만 안하면 좋은 개발자가 될 수 있겠다. ㅋㅋㅋ
JDD를 항상 참고하며 내가 이렇게 되고 있지는 않은지 체크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그리고 TDD하며 내 몸을 조련시켜보자.

근데 TDD가 아니라고 CDD아닌가..? 허허 탄수화물이 carbohydrate로 기억하는데
그래도 TDD로 공감을 해야겠지?
눈치 챙겨야겠지

profile
I live in Seoul, Korea, Handsom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