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6.7] JavaScript 기초/ 실습 - 자바스크립트 실행 준비, 기본 문법

허제민·2022년 6월 7일
0

1.학습한 내용

1)웹 개발

웹 개발은 웹 브라우저 화면에 보이는 겉모습을 만드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에게 제공할 기능과 서비스까지 모두 담아야 한다.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들이 이미 많이 만들어져있다.

2) 자바스크립트




2-1)자바스크립트 스타일 가이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다보면 누군가와 공유를 할일이 있을수 있고, 이럴때 양식을 다르게 만들게 될경우 오류가 일어날수있다.
이를 방지하기위해서 통일된 코딩규칙을 사용하는것이 필요하다.


3) 자료형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스크립트의 내용을 js파일로 옮겼을때 해당 스크립트가 작동을 하지 않는 오류가 생겼다.

3.해결방법

이는 불러오는 스크립트의 위치가 헤드에 있어서 생겼던 문제로, 해당 스크립트에 있는 선택자인 heading 과 text 부분이 스크립트 이후에 있기때문에 적용이 되지않아서 생긴 문제였기 때문에 body가 끝나는 가장 마지막줄에 추가를 하니 제대로 작동을 하게되었다.

4.학습소감

이전에 가볍게 배우고 넘어갔던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자세하게 배우게되었다.
무엇보다 강사님의 수업자료가 정리가 너무 잘되어있어서 복습을 하면서 다시읽어보는 과정에서도 부족했던 부분을 이해할수있게되었다.
다만 수업에서 궁금했던 점중 하나는 var의 함수의 경우에는 예전에 쓰이던 변수를 지정하는 함수이며, let, const가 나온이후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배웠었는데, 강사님은 var을 계속 사용하시는 것이 어떠한 이유에 사용을 하셨는지 궁금하게 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