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7.21] 실무 프로젝트 14일차

허제민·2022년 7월 21일
0

Project

목록 보기
14/34

1.학습한 내용

1)정보마당

정보마당을 계속 작업하게 되었다.
우선은 이전날 작업한 페이지에서 레이아웃을 지정하기 위해서
margin 과 font-weight, 등을 추가하게 되었다.


또한 이전에 작업했을때는 opacity 를 주는것으로 하얗게 흐리게 표현되었던 부분을

.news-cont:hover .news-img-wrap{            
            position:relative;             
            filter:brightness(50%);
            overflow:hidden;
        }

filter:brightness(50%);
를 주는것으로 마우스를 올렸을 때 어둡게 나타나는것을 표현하게되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디자인 시안을 보면서 레이아웃을 입력을 하는데 시안에서는 가로폭이 정해져있는 만큼 수치가 정해져는 있지만, 자세히는 알수없었다.

3.해결방법

수치를 바꿔가면서 입력해보는것으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보았다.
이에 대해서 자신의 눈을 신용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객관적으로 이를 확인하기를 위하여 팀원들에게 조언을 구해야할듯하다.

4.학습소감

이전에 작업을 할때는 수업을 배울때도 그렇고 원페이지를 작업할때도 그렇고 정확한 수치를 주는것을 통하여 페이지를 작성하여서 원활하게 작성을 하였는데, 이번과 같이 화면을 하나 주고 그것에 맞춰서 작성을 하는것은 생각이상으로 어렵다는것을 느낄수있게되었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