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일지 2022.8.9] 실무 프로젝트 27일차

허제민·2022년 8월 9일
0

Project

목록 보기
27/34

1.학습한 내용

1)CSS 세부작업

이전에 작업 하였던 부분에서
같은 내용을 사용하게된 다른 팀원과의 상의를 통하여
반응형 미디어쿼리가 동작을 하게 되었을 때.
line-height, font-weight, font-size 의 변화값을 정하여 지정하게 되었다.

2)웹표준 작업

웹표준 markup 체크 사이트를 통하여
웹표준에 알맞지 않은 오류들은 찾아내어서 수정을 진행하게되었다.

이 과정에서 다른 팀원들의 페이지도 확인하여, 함께 error 들을 해결했다.

2.학습내용 중 어려웠던 점

다른 팀원들의 페이지의 웹표준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생각보다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였다.

3.해결방법

우선 img태그에 alt="" 가 입력되지 않은점. 띄어쓰기가 없는 부분, nbsp 의 경우 끝에 ; 가 없어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부분 등 반복되어 있는 웹표준 오류들을 우선 정리한 후, 하나씩 팀원들과 상의를 하여서 정리하게되었다.

4.학습소감

프로젝트 기간의 마감 날짜가 다가오면서, 추가적인 기능을 구현하기 보다는, 이전에 구현한 기능들에 문제가 없는지, 어색한점이 없는지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내 컴퓨터의 화면으로 보았을때는 문제가 없던 부분도, 나보다 화면이 넓은 팀원의 화면에서는 어색하게 나타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것을 확인하였다.
해당 부분을 시간이 있을때 정리를 할수있어서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이 후에도 테스트시트를 작성하고, 시안에는 없는 추가적인 작업을 진행한 부분을 정리하는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profile
대구 AI 스쿨 2기 초급개발자 과정을 진행중인 허제민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