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UI] Touch Friendly Design

Heewon·2023년 9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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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UI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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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엄지 손가락 이론에 대해 스스로 학습해 조사한 자료를 바탕으로 ppt를 제작해 소학회에서 발표함.


Touch Friendly Design엄지 손가락 이론과 같은 말로, 한 손으로 스마트폰을 들고 엄지손가락을 사용해 기기를 조작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하는 용어이다. 이러한 방식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모바일 기기에서 엄지 손가락을 통해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된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평소에 오른손잡이로써 평소 오른쪽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편인 만큼, 터치하기 어려운 부분과 불편한 부분은 무의식 중에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우리가 실생활에서 사용하는 앱들이 이러한 이론을 고려하여 만들어진다는 점은 미처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관점이었다.

사용자가 누르지 않았으면 하는 버튼은 먼 곳에 두어 사용자들의 회원가입 이탈을 방지하는 반면 핵심 버튼은 터치하기 쉬운 위치에 두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또한 삼성 역시 터치하기 쉬운 부분은 조작 영역, 터치하기 어려운 부분은 보는 영역으로 구분하여 사용자가 조작하기 쉬운 UX/UI로 끊임없이 개선 중이다. 이처럼 엄지 영역을 고려하여 설계하는 화면 레이아웃과 이로 인해 이어지는 사용성의 향상이라는 결과는 사용자 경험과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진다는 점 이 중요 포인트이다.

↓ PPT 발표 자료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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