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다음 펍스펙 얌파일로 가서 주석화된 asset 부분이 나올 때까지 스크롤을 내린다음
미리 적혀있는 2개의 예시를 지우고 위에 assets 부분의 주석도 지워준다.
들여쓰기 1tab (여기서는 2 space bar) 도 맞춰준다.
그런 다음 추가할 모든 이미지에 대하여 assets의 목록에 추가한다.
앱에서 이미지들을 표시하고 싶다면 반드시 펍스펙파일에 assets부분에 등록해야 한다.
물론 Image() 로 image privider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는 obj는 아니고 resolve되는 값이어야한다.
하지만 우리는 locally stored image를 불러올꺼니까 Image.asset()
라는 생성자 함수를 사용할 것이다.
이는 앞서 포스팅한 다중 생성자 함수에서 다뤘던 내용이다.
요는 Image.asset()
생성자 함수이고 이를 이용하여 다르게도 Image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는 말이다.
물론 .asset 말고도 다른 생성자 함수들이 존재한다.
이때 Center에 선언한 const 키워드는 빼줘야한다. 왜냐하면 이미지 위젯은 동적 위젯인데 const라고 선언했기 때문이다.
또한 생성자 함수 내에 인수를 추가하여 width값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