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시를 만들어보자

junhyeong·2022년 9월 27일
0

오늘도 어제와 같이 각자 키워드를 1개씩 정해서 조사하고 공유했다.

그런데 조사를 하던 중 문득 그런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는 개념에 대해 설명할 때 예시를 만들어서 보여주던데 나도 만들어보는건 어떨까

사실 메가테라 초반에는 내가 직접 예시를 만들기도 하고 그랬다.

하지만 요즘에는 개념을 조사하기 바쁘다는 핑계로 인터넷에 있는걸 그대로 따라쳤던 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생각난 김에 예시를 직접 만들어보려고 했다. 그런데 잘되지 않았다. 네이밍에 대한 고민도 있었는데 이해했다고 생각했던게 완벽하게 이해되지 않았던 탓이 컸다.

덕분에 내가 이 개념에 대해 아직 더 공부해야한다는 걸 깨달았고, 오히려 이걸 활용해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시를 만들어봄으로써 개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점검하는 것이다.

게다가 예시를 만들어두면 나중에 찾아볼 때 이해하기도 쉽고 동기들에게 설명할 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내일부터는 개념을 조사할 때 예시도 한 번 만들어보자

profile
매일매일이 성장하는 하루가 될 수 있도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