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조건){
코드;
}
const a = 1;
if(a + 2 === 3){
console.log("3 출력");
}
<!-- if 문을 만족해 log가 출력이 된다. -->
const a = 1;
if(a + 2 === 4){
console.log("3 출력");
}
<!-- 조건을 틀렸기에 log가 출력이 되지 않는다 -->
const와 let은 다른 블록 범위에서는 똑같은 이름으로 선언을 할 수있다.
const a = 1;
if (true) {
const a = 2;
console.log('if문 안의 a 값은 ' + a);
}
console.log('if문 밖의 a 값은 ' + a);
출력을 하면 콘솔에 'if문 안의 a 값은 2' 와 'if문 안의 a 값은 1' 이 출력된다.
const a = 10;
if (a > 15) {
console.log('a 가 15 큽니다.');
} else {
console.log('a 가 15보다 크지 않습니다.');
}
결과는 "a 가 10보다 크지 않습니다." 로 나온다.
특정 조건이 만족할 때와 만족하지 않을 때 서로 다른 코드를 실행 할 수 있다.
const a = 7;
if (a === 5) {
console.log('5입니다!');
} else if (a === 10) {
console.log('10입니다!');
} else {
console.log('5도 아니고 10도 아닙니다.');
}
콘솔에는 '5도 아니고 10도 아닙니다.' 가 출력되게 된다.
const device = 'iphone';
switch (device) {
case 'iphone':
console.log('아이폰!');
break;
case 'ipad':
console.log('아이패드!');
break;
case 'galaxy note':
console.log('갤럭시 노트!');
break;
default:
console.log('idk!');
}
device 값을 변경한다면 iphone 일때는 "아이폰!", ipad 일때는 "아이패드!"가 출력이 되고 case에 들어있지 않는 값이 들어간다면 default로 넘어가게 된다.
각 case 마지막에 break를 넣어주지 않으면 그 다음다음의 case까지 실행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