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7. 실습

김정환·2024년 9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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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습 중점

  1. 전투 기능 기초
  2. 전체 과정 구성
    1. 전투 시작
    2. 공격 및 기술 사용
    3. 승리 여부 판정
    4. 보상 창

전투 방식

전투 방식을 고민하다가 꼭 턴제로 갈 필요가 있나 생각했다.
정확하게는 턴제로 가는게 이제 재밌는 요소일까 생각한 것이다. 아무리 습작이라지만 너무 모방했나 싶었다.

그래서 잠시 생각을 해보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호하게 시작했으니 구체화시키는 시간이 필요했다.

턴제 전투? 이 부분이 문제다.
막상 재밌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다. 문제는 지금 단계에선 재미요소를 생각하는게 안된다는 것이다. 리소스도 없고 그냥 네모 가지고 만드는 거니까. 대신에 전반적인 전투 씬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기로 했다.

  1. 기술을 사용하는 건 그대로 둔다. 기술은 전반적인 전투의 주요 요소이다.
  2. 일반 공격을 할때마다 또는 다른 조건에 의해서 Sp가 차오른다.
    Sp가 차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있다면 UI로 표시해준다.
  3. Sp가 찬 몬스터를 클릭하면 사용할 스킬을 골라서 쓴다.
    스킬마다 요구되는 Sp 소모량이 다르다.
  4. 이렇게 싸워서 이기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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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성피로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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