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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아예 모르는 질문 정리
- Invoke와 코루틴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확장 메서드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활용했는지 알려주세요.
- 가비지 컬렉터란 무엇인가요?
- 가비지 컬렉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가비지 컬렉터의 세대 개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리플렉션(Reflection)이 뭔지, 사용을 해봤다면 어떤 이유에서 사용했는지 설명해주세요.
- Unity에서 필드를 직렬화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설명해주세요.
- CPU와 GPU의 작동 방법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 렌더링 파이프라인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3D 공간에 있는 오브젝트들이 화면에 표현되는 픽셀로 표시되기까지의 과정을 설명해보세요.
- 셰이더를 활용해본 경험이 있을까요? 어떻게 활용했는지 설명해주세요.
- LinkedList의 특성을 설명해주세요. vs List
- 행동 트리 (Behaviour Tree) 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 길찾기 알고리즘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나요?
- 각 길찾기 알고리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A*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정리 1
Invoke와 코루틴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참고 출처
- Invoke와 코루틴의 차이 1 : 성능
- 코루틴 : 호출했을 때, 메서드 그 자체를 사용함.
- 인보크 : Reflection을 사용하여 들어감 -> 여기서 성능 차이가 발생함.
- Invoke와 코루틴의 차이 2 : 매개변수 전달
- 코루틴 : 매개변수 전달 가능
- 인보크 : 매개변수 전달 불가능
- Invoke와 코루틴의 차이 3 : 오브젝트 비활성화 시 처리
- 코루틴 : 오브젝트 비활성화 시, 같이 멈춤
- 인보크 : 오브젝트 비활성화 시에도 멈추지 않음
확장 메서드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활용했는지 알려주세요.
- 특수한 종류의 static 메서드인데, 다른 클래스나 구조체의 메서드 인 것처럼 사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왜 쓰는가?
보통 메서드를 작성할 때, 특정 클래스 안에 작성하지만 그것이 제한되는 경우에 확장 메서드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어필하고 싶은 피처들
- 스스로 입으로 말해보는 연습을 해봐야 함
- 어필하고 싶은 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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