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ID 원칙

정훈·2023년 4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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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책임원칙

  • 모든 클래스는 각각 하나의 책임만 가져야한다 .
    • 예를들어 A라는 로직이 존재하면 어떠한 클래스는 A에 관한 클래스여야하고 이를 수정한다고 했을 때도 A와 관련된 수정이여야한다.

개방- 폐쇄 원칙

  • 유지 보수 사항이 생긴다면 코드를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하고 수정 할 때는 닫혀 있어야 하는 원칙이다.
  • 즉 , 기존의 코드는 잘 변경하지 않으면서도 확장은 쉽게 할 수 있어야 한다 .

리스코프 치환 원칙

  • 프로그램의 객체는 프로그램의 정확성을 깨트리지 않으면서 하위 타입의 인스턴스로 바꿀 수 있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 클래스는 상속이 되기 마련이고 부모 , 자식 이라는 계층관계 가만들어지는데 이때 부모객체에 자식 객체를 넣어도 시스템이 문제없이 돌아가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하나의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보다 구체적인 여러 개의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야 하는 원칙을 말한다 .

의존 역전 원칙

  • 자신보다 변하기 쉬운 것에 의존하던 것을 추상화된 인터페이스나 상위 클래스를 두어 변하기 쉬운 것의 변화에 영향받지 않게 하는 원칙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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