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0월 월기

Nine·2022년 10월 31일
1

10월 한 달 후기

✨9월 월기를 돌아보면 10월은 프로젝트에 집중하기로 했었어요.

10월을 돌이켜보니 프로젝트에 집중했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어요!

  • 실제 서비스가 배포되어 있다보니 사용자들에게 불편한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다는 마음가짐이 생기더라구요.

  • 프로덕트를 사랑하는 개발자?

    • 옛날에는 이해하지 못했었는데 달록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이 서비스가 정말 유의미한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했으면 하는 바람이 생기더라구요.
    • 달록 서비스에 애정이 생기고 더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고 나니 아~ 이런 것이 프로덕트를 사랑하는 개발자! 라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6일 테코톡 진행

babel을 주제로 테코톡 발표를 진행했어요.
평소 잘 몰랐던 주제를 선정해서 발표를 진행하니 더 신경써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Babel이 궁금하시다면 나인의 바벨 테코톡을 봐주세요 하하

6일 고등학교 친구와 술 한잔

테코톡이 끝났으니 한 잔 안 할수가 없죠?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들과 한 잔 했습니당🍻

21일 6차 데모데이 (프로젝트 공식 종료)

드디어 공식적으로 달록 프로젝트가 끝났어요.
외부의 많은 분들께서도 우테코 크투들의 프로젝트를 보러 많이 방문해주셨어요.
약 4개월 간 열심히 노력한 우리 팀원들 매트,파랑,리버,후디,티거 너무 고마워요🎉

22일 롤드컵 T1 RNG 압승!

새벽 6시에 일어나서 T1의 경기를 봤어요..
너무 떨렸는데 압승해서 기분이 너무 너무 좋아요😛

22일 해리의 면접 스터디

크루들이 엄청나게 성장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우테코가 거의 끝났지만 여전히 저에게 자극을 주는 우리 크루들...
이게 우테코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요👏

24일 카카오 탐방

우연히 기회가 되어 판교의 카카오 건물을 둘러볼 수 있었어요. (맛있는 밥도 먹고!)
역시 카카오인가? 으리으리하더라구요😁

28일 우테코 레벨4 끝

드디어 우테코 레벨4가 끝났네요.
이 날이 올까 싶었는데 (마치 전역ㅋㅋ) 오긴 오는군요~
앞으로 남은 레벨5 기간도 해이해지지 않고 달려봅시다🐱‍🏍

profile
함께 웃어야 행복한 개발자 장호영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