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소켓을 이용한 채팅방 만들기

JUNHO YEOM·2022년 12월 14일
0

JAVA

목록 보기
11/14

기본적인 소켓 연결

클라이언트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는 1개의클라이언트밖에 연결받지 못합니다.

다중연결을 위한 구조

  1. 서버에서는 서버소켓이 accept상태로 대기중입니다.
  2. 클라이언트에서 연결 요청을 합니다.
  3. 연결 요청을 받으면 서버에서 쓰레드를 생성합니다.

accept상태가 해제됩니다.
양측이 논리적으로 연결되며 클라이언트와 서버측에 소켓이 생성됩니다.
main서버는 항상 accept를 수행하고 있어야 합니다.
소켓을 만드는 부분은 쓰레드를 만들어서 쓰레드에게 시킵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