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rge하기

OneTwoThree·2022년 11월 10일
0

깃허브

목록 보기
5/14

git switch 브랜치명

해당 브랜치로 이동한다
브랜치를 이동하면 내 로컬 디렉토리가 해당 브랜치의 내용으로 바뀜

보통 이런식으로 사용함
프로젝트의 디폴트 디렉토리 main 디렉토리가 있다. 여기가 팀원들이 서로 작업해서 합칠 브랜치이다

나는 jd 브랜치를 만들어서 작업하고
add -> commit -> push 해서 깃허브에 올릴 수 있음

그리고 내가 switch main으로 main 브랜치로 바꾸면 내가 작업하기 전 main브랜치의 상태로 로컬디렉토리가 바뀐다.
그럼 main에서 git merge jd 해서 jd랑 합치면 된다.

그런데 그냥 합치려고 하면 에러 발생하던데
git pull origin jd 해서 내가 jd 브랜치에 작업하고 깃허브에 올려놓은 내용을 가져올 수 있다
이렇게 해서 프로젝트 구조를 맞추고 merge 해주면 된다
그럼 merge 한 내용은 내 컴퓨터상에서 merge 된 것이고 깃허브에는 반영되지 않았으니까
main 브랜치에서 다시 add -> commit -> push 해주면 된다.
그럼 깃허브 main 브랜치에 반영된다.

나는 다시 switch jd로 와서 작업하거나 다른 브랜치 만들어서 작업하고 또 main에 합치면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