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Science Python 개발 환경 구성

jiho·2020년 11월 26일
0

딥러닝 관련 공부를 제대로 시작하기 전 파이썬 개발 환경을 제대로 정리하고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항상 virtualenv와 python, jupyter-notebook을 사용했었는데 그 외의 개발환경도 중요하다고 생각들어서 아래 3가지 방법 모두 한 번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Anaconda 환경
  • Navtive (Python, Jupyter notebook)
  • Colab 활용

Anaconda Python

항상 Ananconda 설치환경에 대해서는 책과 입소문으로 들어왔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 몰랐고 뭔가 무거워보여서 꺼려서 회피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사이언스나 머신러닝관련 tool들을 한번에 사용가능하게 해주는 파이썬의 배포판이라고 하네요.

보니 제가 주로 PIP를 이용해서 설치하는 방식이 GUI로 쉽게 제공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아무래도 CLI에 익숙치 않거나 CLI를 별로 안좋아하는(?) 개발자에게 좋아보이네요.

개인적으로 Learning 탭이 마음에 드네요. 이참에 판다스 문서를 읽어보고 넘어가야겠네요. ㅎㅎ;

조금 정리를 하고 넘어가보면 그래서 Ananconda는 파이썬과 여러 라이브러리를 묶어서 제공해줍니다. 그외에도 방금전에 봤던 GUI Anaconda Navigator와 같은 편리한 유틸 소프트웨어도 있는 것 같네요. 그냥 라이브러리관리를 더 수월하게 해주는 파이썬 헬퍼로 생각하고 넘어가겠습니다.

profile
Scratch, Under the hood, Initial version analysi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