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충돌났을 때 해결법

jihye_son·2022년 3월 23일
0

GItHub

목록 보기
4/6

git 에서 master의 branch를 만들고 작업을 하다보면, pull request 할 때 conflict(충돌)가 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내가 pull origin master를 한 후에 다른 작업자가 저와 같은 라인을 수정하고, 그 수정한 내역을 master 와 합쳤을때(merge) 발생한다.

이렇게 되면 충돌된 코드를 수정해줘야 pull request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내가 만든 버튼 스타일을
동기들이 만든 페이지에도 적용하기 위해서
클래스 이름을 추가했는데
pr 보내고 머지하려고 하니까 충돌이 났다...

명령어를 이용해서 충돌을 해결하는 방법을 사용하였다.

# 우선 대상 브랜치로 이동
git checkout develop

# 대상 브런치의 로컬 최신화
git pull origin develop

# 다시 내 작업 브랜치로 이동
git checkout {작업 브랜치}

# 머지 요청
git merge develop

#이러면 충돌난 곳이 아까 웹에서 나타난 것 처럼 보이게 되는데, 수정 후, add, commit, push 하자

충돌난적이 처음이라 벙쪘는데
다행히 해결할 수 있을 듯 하다..ㅠㅠ

.
.
.

수정하고 스테이지에 올린 다음 커밋하고 푸시 했는데
풀 받아보니까 페이지가 뭔가 제대로 뜨질 않아서 확인해봤더니
내가 동료의 코드를 이전으로 돌려놓은? 듯 했다

다행히 어찌저찌 잘 해결했다...
동료 코드 + 내가 수정하고 싶은 버튼 스타일 대로 되어서 다행이다ㅣ

방법은 기존의 동료가 커밋했던 사항들을 옮기고 내가 하고싶은 방향으로 수정했다
충돌난걸 혼자 해결하다니... 내딴에는 내가 너무 기특하다! ㅎㅎ
앞으로도 해결 잘 할 수 있길~ ( 애초에 충돌이 안나게 하자 )

그리고 충돌 안나게 동료와의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
확인 또 확인 !!

profile
뽀짝뽀짝 나는야 FE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