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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교과서의 내용을 참고했습니다.컴퓨터 네트워크는 단말기와 네트워크 기기로 구성된다.단말기 : 통신을 하는 주체, 클라이언트와 서버로 구분됨.클라이언트 : 사람이 만지는 컴퓨터서버 : 많은 사람이 만지는 단말기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인 컴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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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교과서의 내용을 참고했습니다. 해당 설명에 사용된 코드는 모두 의사 코드입니다. 패키지 게임에서 게임 서버 과거 패키지게임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컴퓨터가 많았고, 속도도 느렸다. 따라서 대부분의 패키지 게임에서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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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블로그의 내용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내용입니다. SQL 기초에 관한 부분은 생략했습니다. 플레이어의 정보 저장 싱글플레이 게임을 만들 때 플레이어 정보는 보통 플레이어의 로컬 저장소 안에 저장한다. 저장 형태는 텍스트이거나 바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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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블로그의 내용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게임 서버 품질을 논할 때, 확장성이 있음.사용자 수가 늘어나더라도 쉽게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사용자 수가 늘어나도 서버 성능을 유지하려면 수직확장, 수평 확장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한다
해당 블로그의 내용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의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입니다. 로그온 처리의 분산 보통의 로그온 처리는 다음과 같이 한다.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ID와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보낸다. 로그온 담당 서버에서 메시지를 받는다. 그리고 메시지를 복호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