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UNCTION 지정자

YH J·2023년 5월 16일
0

UE5 C++

목록 보기
2/10

형식 지정자

  1. Blueprint 관련
  • BlueprintCallable: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호출 가능하도록 합니다.
  • BlueprintEvent: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로 구현될 수 있도록 합니다.
  • BlueprintImplementableEvent: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구현 가능한 이벤트로 선언되도록 합니다.
  • BlueprintNativeEvent: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네이티브 이벤트로 구현될 수 있도록 합니다.
  • BlueprintPure: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순수 함수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 BlueprintSetter: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세터 함수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 BlueprintGetter: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게터 함수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1. Category
  • Category: 해당 함수가 에디터에서 어떤 카테고리에 속하는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 : UFUNCTION(Category = "abcd")
  1. Meta 메타데이터 지정자
  • BlueprintInternalUseOnly: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내부 사용으로만 사용되도록 합니다.
  • CallInEditor: 해당 함수가 에디터에서 호출 가능하도록 합니다.
  • CompactNodeTitle: 해당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컴팩트 모드로 호출될 때 표시될 이름을 지정합니다.
  • CustomStructureParam: 해당 함수가 사용자 정의 구조체를 매개변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DeterminesOutputType: 해당 함수가 반환하는 값의 유형을 지정합니다.
  • DynamicOutputParam: 해당 함수가 동적으로 출력 매개변수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 ExpandEnumAsExecs: 해당 함수가 열거형을 exec 매개변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ExpandStructAsArgs: 해당 함수가 구조체를 분해한 매개변수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WorldContext: 해당 함수가 실행될 월드 컨텍스트를 지정합니다.
  1. 그 외
  • ClampMax: 해당 함수의 반환값이 허용되는 최대값을 제한합니다.
  • ClampMin: 해당 함수의 반환값이 허용되는 최소값을 제한합니다.
  • CustomThunk: 해당 함수가 사용자 정의 thunk 함수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 Exec: 해당 함수가 콘솔 명령으로 실행 가능하도록 합니다.
  • NetMulticast: 해당 함수가 멀티캐스트로 실행되도록 합니다.
  • NetServer: 해당 함수가 서버에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 NetClient: 해당 함수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 Reliable: 해당 함수가 신뢰성 있는 네트워크 전송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 Unreliable: 해당 함수가 신뢰성 없는 네트워크 전송을 보장하도록 합니다.
  • WithValidation: 해당 함수가 네트워크에서 유효성 검사를 수행하도록 합니다.
profile
게임 개발자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