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5 - 언리얼5 깃허브 푸쉬 실패

YH J·2023년 5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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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5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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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5 C++ 프로젝트를 생성 ( 시작용 컨텐츠 포함 ) 한 뒤
visual studio에서 Git 리포지토리 생성 및 푸쉬를 하면 푸쉬가 되지 않는다.
그 이유로는 StartContents에 있는 HD관련 파일이 용량이 50MB이상이기 때문.

그래서 프로젝트를 삭제하고 시작용 컨텐츠 미포함으로 다시 생성하고 Git 리포지토리 생성, 푸쉬를 하였지만 이번에도 푸쉬가 안됐다.

이번에는 프로젝트 폴더/Intermediate/ProjectFiles/UE5.vcxproj 파일의 크기가 300MB가 넘기 때문이다.

언리얼4는 해당 파일이 30MB인가 그 이하로 작은 수준이라 문제없이 됐다면 언리얼5에서는 용량이 매우 컸다.

그래서 구글에서 많이 찾아봤더니 Git LFS를 사용하거나 .gitignore에서 예외 처리를 하는 방법이 있었다.

하지만 리포지토리 생성 한 뒤 gitignore을 수정해도 푸쉬가 되지 않는다. 이미 리포지토리 생성 때 커밋이 한번 발생하였기 때문이다.

그래서 리포지토리 생성하기 전에 gitignore을 먼저 프로젝트 폴더에 생성하고나서 리포지토리 생성을 해야한다.

.gitignore을 메모장으로 켠 뒤

# Personal Ignore
Intermediate/*
Saved/*

# ~~ 은 주석처리
밑의 두 줄은 해당 폴더의 내용 전부를 ignore

을 추가 한 뒤 리포지토리 생성 및 푸쉬하였더니 성공하였다.

  1. gitignore 파일 아무데서나 복사해오기
  2. 새 프로젝트 생성 ( 시작용 컨텐츠 미포함 ( 미포함 하여도 기본 ThirdPersonMap과 마네킹등은 포함되어 있다. )
  3. 새로 만든 프로젝트 폴더 안에 .gitignore 파일 넣고 메모장으로 연 뒤 원하는 위치 ( 본인은 맨 밑 )에 ignore 할 것들을 적어 넣는다.
  4. 이제 visual studio에 가서 리포지토리 생성 및 푸쉬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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