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에는 'Safe, Modren, Powerful'을 특징으로 발표했지만 오픈소스로 전환하면서 Safe, Fast, Expressive로 변경했다.스위프트는 다중 패러다임 프로그래밍 언어지만 함수형과 프로토콜 지향 프로그래밍을 강조한다.변수, 상수, 함수, 메서드,
변수와 상수는 특정 테이터 타입에 해당하는 값의 이름을 말한다. 값을 수정할 수 있으며, var \[변수명]: \[데이터 타입] = 값으로 선언한다.변수는 테이터 타입 생략이 가능하다.값을 수정할 수 없으며, let \[상수명]: \[데이터 타입] = 값으로 선언한다.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데이터의 종류를 뜻하며 스위프트의 모든 데이터 타입 이름은 첫 글자가 대문자인 대문자 카멜케이스를 사용함정수 타입max와 min 프로퍼티로 최댓값과 최솟값 확인이 가능하다.데이터 크기 타입에 따라 분리된다32bit에서는 Int32, UInt32 타입
처음 스위프트를 발표할 때 강조했던 안전성(Safe)이 가장 뚜렷하게 나오는 부분이다. 스위프트는 타입에 굉장히 민감하고 엄격하다. 서로 다른 타입끼리의 데이터 교환은 꼭 타입캐스팅(Type-Casting, 행변환)을 거쳐야한다.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할당하는 것
특정한 문자로 표현한 함수를 뜻한다. 특정 연산자의 역할을 프로그래머의 의도대로 변경 가능하다.연산 되는 값의 수에 따라 단항, 이항, 삼항 등으로 구분하기도 하고, 연산자의 위치에 따라 전위, 중위, 후위 등으로 구분하기도 한다.단항 연산자 !A > 전위 연
특정 조건에서 코드를 실행해야 하는 상황, 실행하지 말아야 하는 상황, 특정 명령어를 반복해서 실행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한다. 이럴때 사용하는 것이 조건문과 반복문이다.if 구문, switch 구문이 있다.if, else 등의 키워드를 사용하며 스위프트의 if 구문은
함수란 작업의 가장 작은 단위이자 하나의 작은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프로그램을 이루는 주된 요소 중 하나이다.스위프트에서 함수는 일급 객체이기 때문에 하나의 값으로 사용할 수 있다.스위프트의 함수는 자유도가 굉장히 높다.기본적으로는 같다. 상황이나 위치에 따라 다른 용
스위프트의 안전성을 문법으로 담보하는 기능이다.옵셔널(optional)이란 사전적 의미는 '선택적인', 즉 값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표현이다.즉 '변수나 상수 등에 꼭 값이 있다는 것을 보장할 수 없다. 즉, 변수 또는 상수의 값이 nil일 수도
구조체와 클래스는 프로퍼티와 메서드를 사용하여 구조화된 데이터와 기능을 가질 수 있다.구조체의 인스턴스는 값 타입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참조 타입소스파일 하나에 여러개의 구조체와 여러 개의 클래스를 정의하고 구현해도 문제가 없다.중첩 함수와 마찬가지로 구조체 안에 구조체
프로퍼티는 클래스, 구조체 또는 열거형 등에 관련된 값을 뜻한다.메서드는 특정타입에 관련된 함수를 뜻한다.저장 프로퍼티, 연산 프로퍼티, 타입 프로퍼티로 나눌 수 있다.저장 프로퍼티(Stored Properties)인스턴스의 변수 또는 상수를 의미한다. 구조체와 클래스
초기화는 클래스나 구조체 또는 열거형의 인스턴스를 사용하기 위한 준비 과정이다. 초기화가 된 인스턴스는 사용 후 소멸 시점이 오면 소멸한다.이니셜라이저(Initializer) 초기화 과정을 직접 구현할 수 있다. 구현된 이니셜라이저는 새로운 인스턴스를 생성할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