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코드스테이츠 PRE코스 회고록💻

장석진·2021년 4월 1일
0

음.... 어디서 부터 말을 해야할까.... 내가 블로그 포스팅에서 처음으로 작성을 했던 코드스테이츠 프리코스 4주간의 과정이 끝이났다. 나는 HA시험을 약 3일간 기간을 주는 데 그 문제들을 풀면서 너무 내 자신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1번부터 7번까지 있는데 분명 내가 배웠고 문제도 페어분과 풀고 그랬던 개념들로만 나온 문제들이였는데 막상 문제를 풀 때 감이 안오고 머리는 이해를 했지만 어디부터 코드를 써야할지 내 자신이 너무 부끄러웠던 HA시험이였다.... 그래도 어떻게든 문제를 풀려고 노력을해서 4문제를 통과를 하였지만 나머지 3문제를 풀지 못해서 "불합격"이라는 꼬리표를 받았다. 그 후에 불합격자들중에서 코드스테이츠쪽에서 "기수이동"이라는 것을 통해서 다음기수로 이동을하여 다시 개념부터 풀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내가 부족했던 부분과 내가 했던 노력이 과연 다른사람들의 노력과 같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다음 기수로 이동을 하게 되었다.

1. 내가 잘했던 점

페어분들의 리뷰에서 자주 들었던 말은 "문제대한 접근성이 좋다" 였다. 이러한 장점을 통해서 나만의 코드 스타일로 문제를 접근하여 푸는 방법을 연습하여 코스를 수강하고싶다.

2. 내가 부족한 점

먼저 각각의 개념들을 다시 복기를 하면서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공부를 다시 하면서 어려웠던 재귀,Dom,고차함수를 하나하나 손코딩을 통해서 이해를 해보자. 답이 안 나와도 나 스스로 생각을 해보고 정말 모를 때 구글링, 헬프데스크을 이용!

3. 내가 기수이동을 통해서 다짐

첫번째로 운동을 하루에 1시간씩 하면서 나 자신을 바꾸는 시간을 갖기

두번째로 수업 후에 적어도 3시간이내에 복습을 하면서 개념을 이해하기

세번째로 짧은 글이라도 블로깅을 하여 나태해지지 않고 하루 배웠던 것을 정리하기

다른 사람들과 비해 기간이 늘어났지만 기간을 안에 나를 재정비하는 시간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며 나아가는 사람이 되고 싶다🤟

profile
개발자가 되고 싶은 새내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