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파일로 저장한 클래스
package chapter202308101;
class Car {
boolean powerOn; // 시동
String color; // 차량의 색상
int wheel; // 바퀴의 수
int speed; // 속력
boolean wiperOn; // 와이퍼
void power() {
powerOn = !powerOn; // 시동 메서드
}
void speedUp() {
speed++; // 액셀 메서드
}
void speedDown() {
speed--; // 브레이크 메서드
}
void wiper() {
wiperOn = !wiperOn; // 와이퍼 매서드
}
}
public class test01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
package chapter202308101;
public class test02 {
/* 이전 예제에서 만들어진 class 사용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 //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할 수 있는 참조변수 선언
mycar = new Car(); // == Car mycar = new Car(); 클래스의 객체(new Car())를 생성하고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mycar)에 저장
// mycar 클래스 안에 있는 것들을 호출
System.out.println("시동 처음 초기화 : " + mycar.powerOn);
System.out.println("차의 색상 초기화 : " + mycar.color);
System.out.println("바퀴의 수 초기화 : " + mycar.wheel);
System.out.println("속력 초기화 : " + mycar.speed);
System.out.println("와이퍼 작동 초기화 : " + mycar.wiperOn);
mycar.power(); // 시동메서드 실행
System.out.println("시동 메서드 동작 : " + mycar.powerOn);
mycar.power(); // 시동메서드 실행
System.out.println("시동 메서드 다시 동작 : " + mycar.powerOn);
mycar.color = "black"; // 색상 변수에 black 대입
System.out.println("현재 차의 색상 : " + mycar.colo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