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생성자를 통해 4과목의 성적을 입력받도록 하고
Score score = new Score(100, 80, 95, 84);
2) 4과목의 성적을 출력가능한 display() 메서드 작성
score.display();
package chapter20230816;
class Score {
private int kor;
private int math;
private int eng;
private int com;
public Score(int kor, int math, int eng, int com) { // 생성자
this.kor = kor;
this.math = math;
this.eng = eng;
this.com = com;
}
public void display() {
System.out.println("[Scoure] 국어=" + kor + ", 수학=" + math + ", 영어=" + eng + ", 컴퓨터=" + com);
}
public void setKor(int kor) {
if(isScoreLange(kor)) {
this.kor = kor;
}
else {
printSetError(kor);
}
}
public void setMath(int math) {
if(isScoreLange(math)) {
this.math = math;
}
else {
printSetError(math);
}
}
private boolean isScoreLange(int score) { // 중복을 제거하고 수정이 편하게 하기위해 메서드 작성
return score>= 0 && score <= 100;
}
private void printSetError(int score) {
System.out.println(score + " 는 올바른 값(범위 0 ~ 100)이 아닙니다.");
}
}
public class test03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ore score = new Score(100, 80, 95, 84);
score.display(); // 외부에서 접근 가능
// score.kor = -500; // 점수를 저장하는데 잘못된 값(마이너스)가 입력됨
score.setKor(-5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