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전화 키패드의 각 칸에 다음과 같이 숫자들이 적혀 있습니다.
이 전화 키패드에서 왼손과 오른손의 엄지손가락만을 이용해서 숫자만을 입력하려고 합니다.
맨 처음 왼손 엄지손가락은 *
키패드에 오른손 엄지손가락은 #
키패드 위치에서 시작하며,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4
, 7
을 입력할 때는 왼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3
, 6
, 9
를 입력할 때는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2
, 5
, 8
, 0
을 입력할 때는 두 엄지손가락의 현재 키패드의 위치에서 더 가까운 엄지손가락을 사용합니다.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Stack;
class Solution {
private static StringBuilder sb = new StringBuilder();
private static Stack<Pos> curL = new Stack<>();
private static Stack<Pos> curR = new Stack<>();
private static int disL = 0;
private static int disR = 0;
public String solution(int[] numbers, String hand) {
String answer = "";
int x, y;
HashMap<Integer, Pos> hm = new HashMap<>();
hm.put(1, new Pos(0, 0));
hm.put(2, new Pos(1, 0));
hm.put(3, new Pos(2, 0));
hm.put(4, new Pos(0, 1));
hm.put(5, new Pos(1, 1));
hm.put(6, new Pos(2, 1));
hm.put(7, new Pos(0, 2));
hm.put(8, new Pos(1, 2));
hm.put(9, new Pos(2, 2));
hm.put(0, new Pos(1, 3));
Pos indicate;
String lr;
curL.add(new Pos(0, 3));
curR.add(new Pos(2, 3));
for (int number : numbers) {
switch (number) {
case 1:
sb.append("L");
curL.add(hm.get(1));
break;
case 4:
sb.append("L");
curL.add(hm.get(4));
break;
case 7:
sb.append("L");
curL.add(hm.get(7));
break;
case 3:
sb.append("R");
curR.add(hm.get(3));
break;
case 6:
sb.append("R");
curR.add(hm.get(6));
break;
case 9:
sb.append("R");
curR.add(hm.get(9));
break;
case 2:
indicate = hm.get(2);
disL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L.peek());
disR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R.peek());
lr = returnLR(disL, disR, hand);
sb.append(lr);
if (lr.equals("L")) {
curL.add(indicate);
} else {
curR.add(indicate);
}
break;
case 5:
indicate = hm.get(5);
disL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L.peek());
disR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R.peek());
lr = returnLR(disL, disR, hand);
sb.append(lr);
if (lr.equals("L")) {
curL.add(indicate);
} else {
curR.add(indicate);
}
break;
case 8:
indicate = hm.get(8);
disL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L.peek());
disR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R.peek());
lr = returnLR(disL, disR, hand);
sb.append(lr);
if (lr.equals("L")) {
curL.add(indicate);
} else {
curR.add(indicate);
}
break;
case 0:
indicate = hm.get(0);
disL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L.peek());
disR = calculateDistance(indicate, curR.peek());
lr = returnLR(disL, disR, hand);
sb.append(lr);
if (lr.equals("L")) {
curL.add(indicate);
} else {
curR.add(indicate);
}
break;
}
}
return answer = sb.toString();
}
private static int calculateDistance(Pos indicate, Pos cur) {
return Math.abs(indicate.x - cur.x) + Math.abs(indicate.y - cur.y);
}
private static String returnLR(int l, int r, String hand) {
String res;
if (l < r) {
res = "L";
} else if (l > r) {
res = "R";
} else {
if (hand.equals("right")) {
res = "R";
} else {
res = "L";
}
}
return res;
}
private static class Pos {
int x;
int y;
public Pos(int x, int y) {
this.x = x;
this.y = y;
}
}
}
HashMap
과 Stack
을 이용하여 왼손|오른손과 입력받는 수의 거리의 최소를 비교하여 결과를 출력하도록 했다.refactoring
을 거치면 좀 더 단순한 코드가 나올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