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클루시브 디자인 패턴을 읽으며

jinn2u·2021년 9월 16일
0


프론트엔드공부에 발을 들인지 2달차가 되어가는 지금, 이전에 추천받은 인클루시브 디자인 패턴 이라는 책을 드디어 읽기 시작하게 되었다.

프론트엔드 개발을 공부하면서, 점점 내가 생각하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써의 가치, 좋은 개발자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되는것같다. 나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읽으면 좋은 책이지 않을까 싶다.
아직 앞부분만 읽었지만, 접근성이 있고, 사용자의 환경에 반응할 수 있는 웹에 대해 이야기 하는것 같다.

인클루시브 디자인은 하나의 사고방식이며 핵심은 특별한 집단을 대상으로 삼는 것이 아니라 어떤 집단이든 함부텍스트로 배제하지 않는다는 점에 있다.

위와같은 말은 개발뿐만 아니라 살아가면서도 생각해볼법한 말이라 생각한다.

이러한 나의 생각들을 웹으로 녹여낼 그날까지 빡공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