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4일 TIL

이진우·2024년 4월 24일
0

TIL

목록 보기
3/32

오늘을 정말 정말 집중이 안되는 날이었다.

SQL 코드카타를 풀면서 어제와 마찬가지로 문제를 잘 읽지 않아서 낭비한 시간이 너무 많았다.
내일은 문제 풀이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니 주의하자

오늘 실수한 문제 모음(다시 실수하지 말자는 의미에서)
1. 42번

  • 소수 첫 번째 자리에서 반올림는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출력이 아니다.
  1. 43번
  • 70만원은 0이 5개이다.

다음부터는 한번에 잘하자

그리고 데이터 리터러시 강의를 수강하였다.
강의 내용이 많기 때문에 요약을 해서 적어보면
다양한 해석 오류이 있었다.

  • 심슨의 역설
  • 시각화를 활용한 왜곡
  • 샘플링 편향
    이러한 해석 오류를 사례를 통해서 설명해 주셔서 잘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데이터 분석 접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는데
먼저 문제 및 가설 정의 => 데이터 분석 => 결과 해석 및 액션 도출 순으로 데이터 분석이 진행이 되면서 이중에서 1번째 과정과 마지막 과정에서의 "왜?"를 강조하셨다.
항상 프로젝트를 진행하려함에 있어서 가설 설정이 가장 어려웠던 나에게는 매우 도움 되는 말이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제 정의 방법론을 듣고 더 다양하고 깊이있는 내용을 알아보고 싶어져서 더 알아봐야 겠다.
다른 내용으로는 데이터 유형, 지표 설정, 결론 도출 방법등등이 있었지만 집중력이 많이 부족했어서 다른날에 다시 정리를 해서 적도록 하겠다.

SQL 보충섹션에서는 join과 union에 대해서 배웠고 배운 내용을 토대로 스스로 복습 및 추가 공부를 진행한 이후 과제를 풀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