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9일 TIL

이진우·2024년 5월 9일
0

TIL

목록 보기
12/32

오늘은 아침에 발제가 있어서 발제를 듣었고 코드카타 문제를 풀었다.
알고리즘 코드카타를 풀면서 약수를 찾는 알고리즘(?)에 대해서 배웠다.

에라토스테네스의 체(Sieve of Eratosthenes)

  •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는 고대 그리스의 수학자 에라토스테네스가 만들어 낸 소수를 찾는 방법
  • 특정 정수 이하의 모든 소수를 찾기 위해서 소수를 찾는 것이 아닌
  • 합성수를 제거하는 방법

방법
1. 정수 N이 주어졌을 때, 2 ~ N까지의 모든 수를 나열
2. 합성수 제거 시작
1. 2의 배수 제거(2는 제거 하지 않음)
2. 3의 배수 제거
3. 4는 이미 2의 배수에서 걸러졌으므로 건너 뛴다.
4. 5의 배수 제거
5. N의 제곱근 까지만 반복

그리고 ADsP공부를 하였고 아침에 다 풀지 못했던 SQL 코드카타를 마저 풀려고 하였으나
SQL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래서 무엇때문에 여러움을 느끼나 생각을 해봤는데 일단 전체 프로세스를 구성하는데 약간 문제가 있는 것같다. 전체적인 코드를 작성할 흐름을 모르겠고, 그 흐름을 찾아서 작성을 해도 결과물에 있어서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른 값이 나오는 것같다
1. 위 문제에서 나아가서 일단 전체적인 흐름을 구성하는 나만의 방법을 찾아야 할 것같다.
2. 서브 쿼리나 join을 사용하면 어떤 식의 값을 추출하는지 먼저 익숙해져야 할 것 같다.

2 해결 방법에 대해서 깊이 고민해봐야 할 것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