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JTI·2022년 10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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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 지향을 배우는 이유


  • 소스코드가 너무 길어져서 개발자 자신도 파악하기 힘들어 짐
  • 대규모 프로그램도 즐겁게 개발하기 위해
  • 인간이 파악하기 어려운 복잡함을 극복하기 위해

💡 객체 지향을 배우는 요령


  • 생각 하는 방법 (사고)
  • 암기가 아닌 이해와 전체상 그리는 것

💡 객체 지향의 정의와 효과


✔️ 객체 지향이란 무엇인가?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모듈화(부품화)를 생각하는 것

✔️ 객체 지향의 메리트

  • 프로그램의 수정이 용이
  • 프로그램의 일부를 간단히 재사용 가능

❗️ 객체 지향과 현실 세계

객체(object): 현실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것 (컴퓨터, 사람, 공기 등등)
클래스(class): 컴퓨터 세계에서 객체를 구체화 한 틀

❗️ 객체의 모습

캐릭터의 구상이나 움직임, 동작등 코드로 구현한다.

계좌번호의 속성이 필요하고 잔액조회 입금, 출금 조회 등등 제공하게 만들게 끔 한다.

💡 객체 지향의 3대 기능


  • 캡슐화(Encapsulation)
  • 상속(Inheritance)
  • 다형성(Polymoroph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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