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래밍 : 추상화를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구현하는 기술
추상화 : 공통의 속성이나 기능을 묶어 이름을 붙이는 것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각각의 객체는 메시지를 주고 받고 데이터를 처리함.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개체를 순차적으로 처리해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작동.
추상화 :
캡슐화(Encapsulation) - Information Hiding
객체:메모리에 생성
클래스 : 메모리에 로딩, 객체가 포함하고 있는 데이터와 객체가 보여주는 기능을 나타냄.
객체 간의 관계
Is-a
Has-a(상속)
Inheritacne
: 새로운 클래스가 기존의 클래스의 자료와 연산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기능
Polymorphism
: 하나의 객체는 오직 하나의 형태만을 가짐.
레퍼런스 변수는 다른 여러 형식의 객체를 가리킴.
오버라이딩 메소드 : 상위 클래스로부터 상속 받은 메소드를 하위 클래스에서 수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