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차 유니티 툴 다루기

jiyoon·2023년 3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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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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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rrain : 지형. 굴곡이 있는언덕에 있는 산 또는 숲을 구현할 때 좋은 오브젝트.
    • Width : x축. m(미터). 1000 = 1km
    • Length : z축
    • Height : y축
    • Detail Resolution Per Patch : 지형에 대한 해상도

  • qwerty 단축 키로 변경 가능
    • q 핸드(Hand) 툴 : 씬 카메라를 움직임
    • w 평행이동(Translate) 툴 : 오브젝트를 이동시킴
    • e 회전(Rotate) 툴 : 오브젝트를 회전시킴
    • r 스케일(Scale) 툴 :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함
    • t 렉트(Rect) 툴 : UI와 2D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정함
    • y 트랜스폼(Transform) 툴 : 평행이동, 회전, 스케일 툴을 하나로 합친 툴
    • 커스텀 툴 : 개발자가 원하는 기능을 직접 구현하여 할당

Terrain - Paint Texture : 오브젝트 질감 구현

Terrain - Raise or Lower Terrain : 오브젝트의 지형 (산맥) 구현

Terrain - Paint Trees : 숲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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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니어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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