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 프로젝트 > 아이템(파일)
보통 솔루션을 만들면, 솔루션 내의 여러 프로젝트, 프로젝트 내의 여러 파일들로 만든다.
하나의 이름으로 데이터를 묶어서 관리하기 위해 사용한다.
struct Point
{
public int x;
public int y;
public int z;
}
Point p = new Point();
or
Point[] p = new Point[3];
추가) 화살표 함수
void Hi() => textBow_print.Text += "Hi";
- 구조체와 클래스를 정의할 때 public을 붙여줘야 다른 메소드에서 사용하기 쉽다.
- public을 붙여주지 않으면 private가 기본적으로 적용된다.
- 구조체 내의 변수 선언에도 public을 붙여줘야 사용하기 쉽다.
public class Square
{
클래스 내의 변수는 필드라 부른다;
클래스 내의 함수는 메소드라 부른다;
}
Square square = new Square();
public class Square
{
public Square() //클래스 이름과 같은 메소드 = 생성자
~Square() //접근 제어 없이 '~'기호를 붙임 = 소멸자
}
여러 파일에 걸쳐 하나의 클래스를 정의함
//Form1.cs
public partial class Form1 : Form
{
//생성, 초기화 부분
}
//다른 파일 Form1.Designer.cs
partial class Form1
{
//Form1의 디자인 부분
}
추가)
Form1.cs에는 Form1이라는 클래스를 정의하는 내용뿐이다. 그러면 누가 Form1이라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해 사용할까?
진짜 실행 관련 코드는 programs.cs의 main()에 있다. 코드를 살펴보면 new Form1을 생성해 실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