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개별공부 (OOP공부)

Jieun·2023년 1월 6일
0

기초 개념이 부족하여 OOP강의 듣기
인강 객체지향 6-10까지 들음
#230106

클래스의 정의 : 객체를 특성(속성, 기능)에 대해 정의해 놓은 것
ex) 제품의 설계도, 빵

클래스 작성시 추상화, 캡슐화 필요

추상화(abstraction) :프로그램에서 공통점을 추출하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 하는 것. 나중에 자세히 또 배움

, 캡슐화 필요??????

클래스의 용도 :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ex) 클래스 : 제품설계도 / tv설계도
객체 : 제품 / tv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객체텍스트와 인스턴스가 같다고 봐도 되는건가요........?

객체 :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일반적 용어
인스턴스 : 특정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

인스턴스

profile
👩‍💼👩‍💼➡️➡️➡️👩‍💻👩‍💻 생산자의 삶을 살기 위해 개발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