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_Chain_Project - 4 [텍스트 P2E게임]

Lumi·2022년 1월 13일
0

Block_Chain_Project

목록 보기
17/30
post-thumbnail

🔥 개요

오늘은 빡쌔게 떙겨서 작업을 여러개 하였습니다.

web3코드 작성 : Token, NFT 민팅

css 작업 : 맵 디테일 페이지, Mypage

node.js : 랜덤값을 통한 뽑기 구현, DB수정 및 작성

대략 이정도 되겠네요

일단 웹사이트 자체에서 활용하고 있는 데이터는 DB의 값 입니다.

  • 그러기 떄문에 상당히 빠르죠

하지만 저는 블록체인 개발자이기 떄문에 web3를 활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web3가 검증이 될때까지 기다리는 것은 굉장히 불편하기 떄문에

저는 앞선 글에서 설명한 것 처럼 배치서버를 통해서 특정 시간에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 서명된 트랜잭션들을 모아서 한번에 처리 합니다.

🔥 어려웠던 점

음.. 사실 크게 어려웠던 점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방식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기 떄문에

중간중간 오타, 잘못된 코드 사용을 제외하고는 많이 까다로웠던 부분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 후기 및 계획

다음에는 NFT경매 부분을 처리하고자 합니다.

조금 문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화면에 보이는 아이템들이 아직 실제로 NFT화가 되어 있지는 않다는 점 입니다...

트랜잭션들을 모아서 특정 시간에 한번에 처리를 하기 떄문에

화면에 보이는 아이템들은 실제로 블록체인 내에 기록된 값이 아닙니다.

일단 제가 생각한 방향을 이런 식 입니다.

[1] 마찬가지로 DB를 업데이트 해준다.
[2] 트랜잭션을 마찬가지로 DB에 저장을 한다.
[3] 특정 시간에 트랜잭션을 실행

이 과정은 전에 제가 계속작업하던 방식과 같습니다.

실제로 NFT가 아니여도

어차피 특정 시간에 NFT가 될 것이고 이후 NFT가 아닌 상태로 DB값을 통해 거래가 이루어 져도

NFT가 만들어 진 뒤에 NFT를 거래하는 로직이 작동을 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기 떄문에 방향성은 틀리지 않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방식으로 솔리디티코드를 작성하냐가 될꺼 같습니다.

  • 부수적으로 아이템 뽑기를 진행하였을떄 뽑은 아이템이 화면에 보여지는 부분도 작업할것 같습니다.
profile
[기술 블로그가 아닌 하루하루 기록용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