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04[주간]

Lumi·2021년 5월 30일
0
post-thumbnail

7강 : 여러가지 생성자를 정의하는 오버로딩

생성자를 구현해서 사용할 수 있음.

생성자를 이용하는 방법은 익숙해질 필요가 있음.. 상당하게 많이 사용됨

8강 : 복습강의(객체 구현하기)

1. 키가 180이고 몸무게가 78킬로인 남성이 있습니다. 이름은 ~~이고 나이는 37세 입니다.


2. 음식점에 배달 주문이 들어왔습니다.

--> 나는 수업을 열심히 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막상 내가 직접 만들어보려니깐 상당히 어려웠다..
연습용이기 떄문에 2번 같은 경우에는 A로 데이터들을 받았다(편하게)

후에는 직접 내가 값을 입력하고 출력하는 코드를 한번 짜보고싶다.

--- 주간 공부한점 ---

개인적으로 javascirpt를 먼저 공부해봤던 나로써는 java라는 용어와 프로그램은 상당히 까다롭다고 느껴졌다.

javascript 에서는 그냥 쉽게 처리해주던 코딩들이 java에서는 하나하나 다 챙겨줘야한다는 느낌이 들었다.

01

-> 주로 숫자형 변수는 int값을 쓴다
=> 하지만 길이가 너무 길경우에는 long를 사용 해야한다
** int를 주로 사용하면서 길이가 너무 길면 long를 사용하면됨(끝에 l을 반드시 추가)

-> 코딩 파일은 src에서 package -> class 순으로 생성하면 된다
=> ctrl + n 과 ctrl + d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02

-> 한번 String 값으로 지정된 변수는 도중에 number값으로 변환될수가 없다.

-> 삼항 연산자
=> if(5<3) 10:20
** true 일경우에는 10, false 일 경우에는 20이 출력된다.

->scanner
=> ctrl + shift + o 를 통해서 기본 scanner 함수를 만들어 줄수 있다.
** scanner을 사용하려면 기본 scanner함수가 필요하다.

03

-> void가 들어간 함수는 return이 없을시에만 사용이 된다.

4,5,6강은 인강을 한번쯤은 더 들어보는걸 추천
=> 개인적으로나 강사님 말씀으로나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
** 생성자와 객체, 메소드에 관한 내용

profile
[기술 블로그가 아닌 하루하루 기록용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