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https://golang.org 이곳에서 Go를 설치 가능경로에 맞게 이동한 다음에 단순히 go run 파일이름.go를 통해서 실행시켜 주면 된다.경로에 맞게 이동한 다음에 일단 초기화를 해준다.go mod init 원하는 이름이후 단순히 해당 파일 명을
Println, Print 부분은 익숙하기 떄문에 Printf에 대해서만 다루어 보자면쉽게 말하면 실수표현으로 표현하는 것을 printf라고 합니다.%d, %f는 정수, 실수를 의미하는 문자 입니다.사실 %v가 타입에 맞게 모두 출력해주기 떄문에 %v를 사용하면 됩니다
ghoji
sdf
함수의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별로 어려운 구조는 아닙니다.호이스팅과 비슷한 형식을 지원하기 떄문에먼저 정의된 함수만 사용이 가능한 구조는 아닙니다.만약 들어오는 인자의 타입이 같을떄에는 타입을 하나만 적어도 됩니다.또한 Solidity와 반환값을 여러개 선정해
기존이 배열과 동일합니다.var 변수명 \[배열길이]타입var a \[5]int초기화 하는 작업을 하고자 한다면var a \[3]int = \[3]int{1,2,3}좀더 특이한 배열의 활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하였습니다....같은 경우에는 뒤에 오는 값에 따라 길이가 고
Youtube
다양한 방식에 대해서만 다루었습니다.\-\`\`- 를 활용한다면 좀더 쉽게 문자열을 띄어쓰기 하여 사용 가능합니다.len은 바이트 길이값을 출력합니다.즉 이코드는 12byte를 반환하게 됩니다.문자열의 byte문제입니다.기본적으로 영단어의 경우에는 1byte를 지원하기
Youtube
기본적으로 math/rand를 통해서 랜덤한 숫자를 만들어 줍니다.이후 사용자 입력을 통해서 값을 받고어떠한 값이 큰지를 비교를 함으로써 작동을 합니다.만약 입력한 값이 작으면 다시 입력을 받고크면 성공했다는 출력과 함께 게임이 종료 됩니다.굉장히 단순한 게임입니다..
Youtube
🔥 슬라이스 - 1 Go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동적배열을 말합니다. 길이에 제한이 없는 배열 선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배열을 선언하듯이 선언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한 동적배열을 의미하는것은 아니고 ArrayList라고 생각을 하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wxwHcpLOLCs&list=PLqWy-swztFvRd1ZQU7mpHuUtCnmWlNMtB&index=6
여기에서 또 문제점이 발생할수 있습니다.앞서 설명한 예시와 같이 이전값을 공유하는 코드의 경우에는Len값이 Cap값보다 작을떄 append적용같은 주소값을 공유하기 떄문에 slice의 값이 바뀌게 되면 slice2의 값 또한 바뀐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흔히 하
메소드는 일종의 함수 입니다.메서드는 함수와 동일하지만 리시버 라는 부분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굳이 구조체에만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이런식으로도 단일 타입에 대해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주의해야 할점은 메서드의 리시버에 들어가는 타입은 반드시 해당 지역 타입만 사용이
Youtube
기본적인 형태는 이와 같습니다.메서드 같은 경우에는 구현이 빠져있는 메서드들을 적게 됩니다.ex : Fly() = 입력과 출력이 없는 메서드, Walk(distance int) int = 입력과 출력이 하나있는 메서드이런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student라는 변수
Youtube
이런식으로 ...을 활용한다면 슬라이스 타입으로 인자를 받을수 있습니다.만약 단순히 \[]int형식으로 받게 된다면이런식으로 초기화한 값을 넣어주어야 합니다.하지만 들어오는 타입이 여러개일떄도 있습니다.sum(1,2,3,"Strig", 3.4) 등등이러한 경우에는 in
Youtube
에러는 정말 언제어디서든 발생할수 있는 문제 입니다.에러를 처리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에러가 발생하면 프로그램을 죽이고 처리후에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에러가 발생을 하면 무시하고 진행이 코드에서 다루고 있는 에러처리 방법은 거창한 것이 아닙니다.단순히 에러가 발생
기본적으로 프로세스는 일종의 프로그램이 실행될떄 담당하는 메모리?? 정도로 이해를 하였습니다.멀티 쓰레드라는 기능을 통해서 다양한 쓰레드를 하나의 코어를 번걸아가며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하게 됩니다.일반적인 경우에는이런 방식으로 쓰레드가 코어와 전환이 될 떄에는 비용이
Youtube
채널은 고루틴끼리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메세지 큐채널을 생성할떄에는 make를 활용 합니다.var message chan string = make(chan string)채널의 type은 chan입니다.그후 채널에 데이터를 넣을떄에는 이처럼 사용합니다.message
Youtube
웹 서버를 만들기 위해서 하나하나 공부했던 부분에 대해서 정리를 하였습니다.이전에 주로 다루었던 Node.js와의 차이점과 동일한 문법 적인 부분을 비교하면서 적어보았습니다.실제 실습 영상은 Youtube에서 다루고 있습니다.기본적인 웹 서버 입니다.경로는 localh
Youtube
웹 서버를 구축할떄의 기준점이라고 할수 있는 RESTful API를 활용한 서버를 공부하였습니다.대부분 HTTP메서드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이 진행되었습니다.RESTful API에 대한 정의가 뚜렷하지 않아서;;일단 기본적으로 Go의 내부 패키지를 활용하여 만들수
Youtube
🔥 개요 2티어 아키텍처의 구조로 간단한 ToDo리스트 웹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참고사항은 책을 참고하여 작성을 하였고 천천히 작업을 해가면서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후에는 3티어 아케틱처로 자주 사용은 하지는 않았지만 공부도 할겸 mysql과 결합하여 작업
특정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보다는 Go를 사용한다면 어떤방향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성하는지가 궁금하여 google을 통해서 학습을 해 보았습니다.참고 링크 : https://mingrammer.com/building-blockchain-in-go-par
참고 링크 : https://mingrammer.com/building-blockchain-in-go-part-1/블록체인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합의 알고리즘에 대해서 들어보았을 것 입니다.합의 알고리즘은 일종의 법칙입니다.대표적으로는 P
Youtube
전에 시도해보고자 했던 3티어 아키텍처에 대해서 학습을 하였습니다.원래 Nosql이 좀더 익숙하지만 mySql로도 작업을 해 보았고생각보다 많이 어렵고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많이 남는것 같습니다;;youtube를 참고하여 진행을 하였고 이해가 되는 부분에 한에서 작성을
이때까지 학습하고 사용했던 패키지들을 한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항상 새로 사용할때마다 새로운 함수처럼 느껴지기 떄문에 그냥 한번 복습한다는 기분으로 정리를 하고 좀더 익숙해지는 시간을 가져보고자 합니다.이 글에 적히는 패키지 함수들은 제가 서버, 블록체인 구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dsum0syxstI&t=1s
저번에 패키지를 정리하면서 이 두개의 패키지에서의 차이점이 궁금하여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JSON문자열을 Go 밸류로 바꾸는 것을 디코딩 이라고 합니다.json.Decoder가 이런 경우에 사용을 하게 됩니다.일단 json.NewDecoder함수로 디코더를 만들게 되
2티어 아키텍처로 매우 간단하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Node.js에서 cors처리를 할떄에 패키지를 불러오는 것과 동일한 방법으로 해결을 하였습니다.go get github.com/rs/cors보면 알수 있듯이 단순하게 Default()를 설정하여 서버를 시작 시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