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객체를 정의해 놓은것으로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
객체 :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
클래스를 설계도 라고 하면 객체는 설계도로 만들어진 제품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인스턴스화 라고 하며 이렇게 만들어진 객체를 인스턴스 라고 한다.
객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과 기능을 그 객체의 멤버 라고 한다.
TV라는 객체가 있다고 하면
속성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등등
기능 : 켜기, 끄기, 볼륨높이기, 채널 변경하기 등등
--> 편의를 위해서 속성은 '멤버변수', 기능을'메서드'라고 표현하겠다.
클래스명 변수명;
변수명 = new 클래스명();
or
클래스명 변수명 = new 클래스명();
여기에서 t는 TV인스턴스를 참조하기 위한 변수이다.
-> 후에 TV에 대한 주소값이 t에 들어가게 된다.
많은 수의 객체를 다루어야 할떄에도 배열을 사용할수가 있다.
TV t1,t2,t3; == TV[] tvArr = new TV[3]
후에 사용할 때에는
tvArr[0] = new TV();
같이 []에 인덱스 값을 입력해주어야 한다 == 배열과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