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 다음 큰 숫자

Lumi·2021년 10월 22일
0

알고리즘

목록 보기
17/59


처음애 내가 짜본 코드이다

재귀적으로 2진수를 구해보았다.

이때에는 나는 toString이라는 것을 몰랐다... ㅠㅠ

그래서 이렇게 재귀로 2진수를 구하였다

하지만 결국 문제를 해결 하지 못했다

  • 재귀로 문제를 풀게되면 저함수를 재활용 하는 것이 어려웠다..
  • 다음 숫자를 넣고 싶은데 return이 없기 떄문에 계속 생성한 변수를 넣어야 했고 그러다 보니 재활용이 떨어졌다.

그래서 검색을 한 결과 toString이라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원하는 진수법으로 바꾸어 주는 이 메서드를 알게 되자마자 문제를 바로 해결하였다.

이게 해결한 나의 코드이다.

원래 while대신 for을 돌리고자 했지만 얼마나 돌려야 할지 모르기때문에

그냥 while를 돌리게 되었다.

최대한 가독성 쉽게 작성을 하였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은 따로 없을 듯 싶다.

  • list함수는 1의 갯수를 return해준다.
profile
[기술 블로그가 아닌 하루하루 기록용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