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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이연·2022년 1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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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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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객체지향언어

-프로그램을 객체 단위로 나누어서 객체를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 하는 언어.

2.클래스
: 설계도 혹은 틀/ 변수와 메서드의 집합 ex)붕어빵 틀
3. 객체
: 클래스에 선언된 모양 그대로 생성된 실체 ex)붕어빵
구성요소-> 속성(변수)과 기능(메서드)
4.인스턴스
: 객체가 메모리에 할당되어 실제 사용될 때 ex)붕어빵 중에서도
슈크림 붕어빵, 팥 붕어빵

5.변수와 메서드
-클래스 변수: static이 붙는다/고정 값일 때 사용
-인스턴스 변수: 각각 값이 다를 때/메서드 생성해줘야 사용가능 ex)메서드: Sample s=new Sample();
(예를 들어 카드의 가로,세로 값은 공통적이니 클래스 변수를 사용하고 카드에 적힌 숫자와 그림은 다 다르니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하게 된다.)

-지역 변수: ()안에서만 사용.

6.메서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문장들을 하나로 묶는 것.

반환타입 메서드 이름 (타입 변수명, 타입 변수명){}
ex)int add(int a, int b)
{
int result=a+b;
return result;
}


아주 중요한 내용이니 잘 숙지해두어야겠다.
특히 인스턴스 변수와 클래스 변수의 차이 , 메서드와 객체와 인스턴스 개념을 확실히 잡고 넘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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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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