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wecode 05. Object

이조은·2020년 7월 26일
0

TIL wecode

목록 보기
5/36

object

객체(Object)란 단지 이름이 지정된 프로퍼티의 모음이며, 키(key) : 값(value)의 쌍으로 이루어진 목록이다. 어레이와 가장 크게 구분지을 수 있는 것은 오브젝트에는 순서를 가지고 있지 않다는 점이다.

object 만들기

  • {} 중괄호를 이용한다.
var anotherObject = {
  make: "Ford",
  5: "five",
  "model": "focus"
};

object 접근하기

  • .(dot notation): 프로퍼티의 이름을 알 때 사용할 수 있다.

  • [](bracket notation): 프로퍼티의 이름에 스페이스가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스페이스가 없을 때도 사용 가능하다. .과 비교되는 가장 큰 다른 점은 변수를 이용하여 프로퍼티에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다.

object의 property 변경하기

var myDog = {
  "name": "Coder",
  "legs": 4,
  "tails": 1,
  "friends": ["freeCodeCamp Campers"]
};

//.을 이용해서 값을 바꿀 때
myDog.name = "Happy Coder";
//[]을 이용할 때 값을 바꿀 때
myDog["name"] = "Happy Coder";

//.을 이용하여 추가할 때
myDog.bark = "bow-wow";
//[]을 이용하여 추가할 때
myDog["bark"] = "bow-wow";

//.을 이용하여 삭제할 때
delete myDog.legs;
//[]을 이용하여 삭제할 때
delete myDog["legs"];

/* 최종 결과는 이렇게 도출된다.
var myDog = {
  "name": "Happy Coder",
  "tails": 1,
  "friends": ["freeCodeCamp Campers"]
},
  "back": "bow-wow";
*/
profile
싱글벙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