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urn 값을 적지 않고 진행된다.
void sungjuk_print() {
short total = (short) (kor + eng + math);
byte avg = (byte) (total / 3);
if(avg >= 90) {
hakjum = 'A';
} else if(avg >= 80) {
hakjum = 'B';
} else if(avg >= 70) {
hakjum = 'C';
} else if(avg >= 60) {
hakjum = 'D';
} else {
hakjum = 'F';
}
System.out.println(name + "님의 성적결과 + "\n"
+ 국어 : " + kor + "\n"
+ 영어 : " + eng + "\n"
+ 수학 : " + math + "\n"
+ 총점 : " + tatal + "\n"
+ 평균 : " + avg + "\n"
+ 학점 : " + hakjum + "\n");
} // void sungjuk_print()---------------
return을 만나면 해당 메소드가 종료된다.
boolean check_jumsu(byte jumsu){
if(0 <= jumsu && jumsu <= 100) {
return true;
} else {
System.out.println("[경고] 입력하시는 점수는 0 이상 100 이하 이어야만 합니다.\n");
return false;
}
} // boolean check_jumsu(byte jumsu)---------------
-> 응용
if(!sj.check_jumsu(kor)){
return; // return 을 만나면 해당 메소드가 종료된다.
}
// sj의 kor(byte jumsu)를 check_jumsu(메소드) 한다.
// boolean 타입이기 때문에 참거짓으로 결과가 도출된다.
else{
sj.kor = kor;
}
-> 추후에 헷갈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Ex)
// void sungjuk_print()--------------------
// boolean check_jumsu(byte jumsu)---------
my.day04.b.sunguck -> Sungjuk
my.day05.d.Switch -> Main_sungj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