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P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양혜정·2024년 2월 3일
0

Begin_java

목록 보기
49/71

객체지향(중심) 프로그래밍

= 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 field와 method 로 구성된 클래스를 통해 instance(객체)를 만들고,
-> 데이터처리와 같은 상호작용을 만들어진 instance 가지고 프로그래밍화 하는 것

field = attribute, property, 속성
method = operation, function, 기능, 행위


OOP 4가지 특징

( 상속성, 추상화, 캡슐화, 다형성)

  1. 상속성(Inheritance) : 중복제거 목적으로 하는 기술
  1. 추상화(Abstraction) : 실제 데이터들을 모델링하는 기술
    -> 하나의 물체를 대표하는 속성(명사, 멤버변수)과 기능(동사, 메소드)를 추출해내는 것
  1. 캡슐화(EnCapsulation == 은닉화)
    : 가장 중요한 데이터 보호 기술
  1. 다형성(Polymorphism)
    : 상속을 이용하여 여러 클래스를 하나의 클래스 타입으로 다루는 기술

정리

my.day11.c.abstraction -> Gujikja

0개의 댓글

관련 채용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