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1.03.06

DD-TIL·2021년 5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7/254

Today Algorithm

타겟 넘버

마냥 문제만 풀게 아니라(그 마저도 절반은 스스로 못 푼다..) 알고리즘 공부를 따로 해야하나 싶다.

DFS, BFS같은 것들, 순열 등등을 만나면 헤매기 일쑤...


Today Ariticle

배열에 비동기 작업을 실시할 때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들

리뷰는 여기서 - 일일 아티클

Today Commit Review

음 캡쳐하는게 뭔가 애매하네.. 어제한게 머지 돼서 표시되고 오늘 한 건 표시 안 되고...


Today I Learned

  • forEach의 콜백함수는 비동기 처리를 할 수 없다.
  • 트리 탐색은 DFS, BFS 두 가지 방식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깊고 좁은, 넓고 얕은 순서로 탐색하는 방식의 차이.

Today Review

  • 오늘 프로그래머스 데브 매칭 프론트엔드 과제 테스트를 보았다. 사실 맘먹고 풀 수 있다 생각하기보다 과제 테스트는 어떤 종류의 문제가 나올까 궁금해서 신청었다.

  • 문제를 보니 바닐라 자바스크립트로 컴포넌트를 관리하는 방식을 연습해야하고, fetch함수를 써서 api를 요청하는 방식도 익숙해져야할 듯 싶다.

  • 특히 컴포넌트는 최근까지 만들던 Deact처럼 '컴포넌트간 의존성을 최소화'하고 'App, 혹은 그에 준하는 컴포넌트가 상태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해야할 듯 싶다.

  • 또한 리렌더링을 최소화하는 방식까지.. 다음 과제형 테스트를 언제 보게될지 모르지만 그 전까지 만들던 Deact를 완성해서 익숙해질 필요가 있겠다.

profile
TIL을 작성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본진은 => https://velog.io/@jjunyjjun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