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021.04.20

DD-TIL·2021년 5월 30일
0

TIL

목록 보기
52/254

Today Ariticle

Today PoiemaWeb


Today Commit Review

깃 commit 캡쳐 이미지


Today I Learned


Today Review

  • react Carousel 컴포넌트를 만들고 있는데, 범용성은 둘째치고 캐로셀을 어떤 방식으로 구현할까 고민하느라 시간을 많이 썼다.

    • 아이템을 3개만 render하고 이동할 때마다 아이템 하나 추가, 반대편 삭제 하는 방식과
    • 렌더할 때 마다 필요시 렌더링하고, 반대편을 '삭제하지 않는' 것이다.
  • 전자는 개발하기 편하고 리얼돔에 적은 돔이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 후자는 한 번 렌더한 요소를 다시 렌더할 필요가 없다(반대편으로 옮길땐 해야하지만). 다만 리얼돔에 많은 요소가 계속 유지된다.

  • 뭐가 더 안티 패턴일까. 대부분은 전자로 구현하는 듯. 후자의 '리렌더링 최소화'보다 '리얼돔의 수를 유지하며 애니메이션'하는게 더 손해인걸까??

profile
TIL을 작성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본진은 => https://velog.io/@jjunyjjun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