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에 Docker 설치하기

감자·2023년 4월 21일
0

Docker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자동화 크롤러를 시도하려는 도중, docker 설정이 필요하다하여 docker를 설치하려했다.

나는 당연히 brew를 이용하면 docker 쉽게 설치할 수 있을 줄 알았다.

brew install --cask docker

근데 나는 안되더라....
자꾸 오류가 났다. (아 왜 나만 안돼)

그래서 직접 설치를 하기로 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Docker 설치

  1. Docker Download 페이지로 접속

  2.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 다운로드
    나는 m1이라 Apple sillicon을 설치했다.

  3. 다운로드한 어플 실행
    이거 꼭 실행해봐야한다. 그래야 작동하더라
    실행 후엔 당연히 Accept눌러줘야 한다.
    (Docker 캐릭터 귀여워........)

  4. Docker 실행화면 나오는지 확인
    위의 화면이 나오면 끝이다.

  5. 설치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docker run -it -p 8000:80 nginx:alpine

cmd창에 위의 명령어를 입력했을 때, 아래의 화면이 나오면 성공이다. 그리고 웹 브라우저에 들어가서 http://0.0.0.0:8000/ 입력 후, 위의 화면이 나오면 Docker 설치 끝!

설치는 참 쉽죠?

profile
감자와 함께 떠나는 프로그래밍 여행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