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Pointer

About_work·2023년 11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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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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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andlepointer 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리소스'와 '메모리'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간단한 비유

  • 핸들: 당신이 책을 읽고 싶다고 가정해봅시다. 핸들은 책장에 있는 특정 책을 가리키는 책갈피와 같습니다. 책갈피를 통해 책을 빠르게 찾아 열람할 수 있습니다.
  • 포인터: 집에 있는 특정 책장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지도와 같습니다. 이 지도를 통해 책장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그곳으로 가서 원하는 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Handle (핸들)

  • 핸들은 어떤 리소스나 객체에 대한 참조 또는 식별자
  • 컴퓨터 프로그램에서는 파일, 윈도우, 데이터베이스 연결과 같은 다양한 리소스를 다룸
  • 이러한 리소스를 직접적으로 다루는 대신, 프로그램은 '핸들'을 통해 이들과 상호작용
  • 핸들은 마치 리모콘처럼, 실제 리소스를 제어하기 위한 수단
  • 예시:
    • 파일 핸들은 프로그램이 파일을 읽고 쓸 때 사용하는 참조
    • 프로그램은 이 핸들을 사용하여 파일에 대한 다양한 작업(예: 읽기, 쓰기)을 수행

Pointer (포인터)

  • 핸포인터는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는 변수
  • 컴퓨터 메모리는 많은 데이터 저장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공간은 고유한 주소
  • 포인터는 이러한 주소 중 하나를 가리키며, 그 주소에 저장된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줌
  • 포인터는 특히 C나 C++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중요한 개념
  • 예시:
    • 정수형 변수가 저장된 메모리 주소를 가리키는 포인터를 생각
    • 이 포인터를 사용하여 해당 주소에 저장된 정수 값을 읽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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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것이 들어오면 이미 있는 것과 충돌을 시도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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