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hc.log
로그인
bshc.log
로그인
객체 지향 인터페이스
About_work
·
2024년 2월 17일
팔로우
0
0
python 기초
목록 보기
33/65
정의
프로그래밍에서
데이터
와 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함수(메소드라고도 함)
를 하나의 "객체"로 묶는 방식
이 개념은 실세계의 객체를 모델링하여 프로그램 내에서 표현하는 것을 도와줌
예를 들어, 자동차라는 객체를 생각해보면, 자동차는
색상, 브랜드, 모델 등의 속성(데이터)
과
주행, 정지, 가속 등의 행동(메소드)
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객체 지향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주요 이점
캡슐화
: 데이터와 그 데이터를 다루는 함수를 하나의 단위로 묶어 관리할 수 있어, 복잡한 코드를 좀 더 관리하기 쉽게 만듭니다.
재사용성
: 한 번 생성한 객체나 클래스를 다른 프로그램이나 프로젝트에서 재사용할 수 있어, 코드의 중복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확장성
: 기존의 클래스를 상속받아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수정하여 새로운 클래스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코드의 변경 없이 프로그램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유지보수성
: 객체 지향 설계를 통해 프로그램의 각 부분을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수정할 수 있어, 전체적인 유지보수가 용이해집니다.
About_work
새로운 것이 들어오면 이미 있는 것과 충돌을 시도하라.
팔로우
이전 포스트
"값에 의한 전달"(pass by value) / "참조에 의한 전달"(pass by reference) / 객체 참조에 의한 전달"(pass by object reference) /"값에 의한 호출"
다음 포스트
[python] matplotlib
0개의 댓글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