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 연습(Lv0 / 077 ~ 080)- Day20 수학, 시뮬레이션, 문자열, 사칙연산

Kang.__.Mingu·2023년 1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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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테스트(L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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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문제

2차원 좌표 평면에 변이 축과 평행한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직사각형 네 꼭짓점의 좌표 [[x1, y1], [x2, y2], [x3, y3], [x4, y4]]가 담겨있는 배열 dot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직사각형의 넓이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function solution(dots) {
    let weight = 
        Math.max(...dots.map(x => x[0])) - 
        Math.min(...dots.map(x => x[0]));
    let height = 
        Math.max(...dots.map(y => y[1])) - 
        Math.min(...dots.map(y => y[1]));
    return weight * height;
}

// 쉽다고 생각했는데 어려웠다..
// 다른 분꺼 보고 천천히 이해함
// map을 사용하여 큰 값에서 작은 값을 뺌

// 이차원 배열을 스프레드 연산자를 이용하여 일차원 배열로 만든 뒤
// map을 사용해서 해당 배열의 요소를 검사함
// 여기서 중요 포인트 x[0] y[1] 이다.
// 현재 요소의 0번째는 x축이고 1번째는 y축이다.

// 길이와 높이는 가장 큰 수에서 가장 작은수를 빼면 된다.
// 테스트 2번을 보면 가장 큰 값은 1 가장 작은 값은 -1이다.
// 계산해보면 1 - (-1) = 2 길이와 높이가 다 2이다.
// 그러므로 넓이는 4가 나온다.

캐릭터의 좌표

캐릭터의 좌표

문제

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게임에는 up, down, left,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0,0]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0, 1], down을 누른다면 [0, -1], left를 누른다면 [-1, 0], right를 누른다면 [1, 0]입니다.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캐릭터는 항상 [0,0]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x, y]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0, 0]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4, 0]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4, 0]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function solution(keyinput, board) {
    
    let location = [0, 0];
    board[0] = (board[0] - 1) / 2;
    board[1] = (board[1] - 1) / 2;

    for (const i of keyinput) {
        switch (i) {
            case "left":
                if (!(location[0] == -board[0])) {
                    location[0]--;
                }
                break;
            case "right":
                if (!(location[0] == board[0])) {
                    location[0]++;
                }
                break;
            case "up":
                if (!(location[1] == board[1])) {
                    location[1]++;
                }
                break;
            case "down":
                if (!(location[1] == -board[1])) {
                    location[1]--;
                }
                break;
        }
    }
    return location;
}

// board의 가로와 세로는 홀수이다

최댓값 만들기 (2)

최댓값 만들기 (2)

문제

정수 배열 number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numbers의 원소 중 두 개를 곱해 만들 수 있는 최댓값을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function solution(numbers) {
    let max = numbers[0] * numbers[1];
    
    for(let i = 0; i < numbers.length - 1; i++){
        for(let j = i + 1; j < numbers.length; j++){
            let sum = numbers[i] * numbers[j]
            if(max < sum){
                max = sum;
            }
        }
    }
    return max;
}

다항식 더하기

다항식 더하기

문제

한 개 이상의 항의 합으로 이루어진 식을 다항식이라고 합니다. 다항식을 계산할 때는 동류항끼리 계산해 정리합니다. 덧셈으로 이루어진 다항식 polynomial이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동류항끼리 더한 결괏값을 문자열로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같은 식이라면 가장 짧은 수식을 return 합니다.


function solution(polynomial) {
    polynomial = polynomial.split(" + ");
    
    let num1 = 0;
    let num2 = 0;
    let str = '';
    
    for(const i of polynomial){
        // x가 포함되어 있으면
        if(i.includes("x")){
            // 숫자와 x를 분리
            let sp = i.split("x");
            
            // 배열의 길이가 1이면 실행하도록 코드짜서 계속 틀렸음
            // if(sp.length > 1){...}
            if(sp[0] !== ''){
                num1 += parseInt(sp[0]);
            } else {
                num1 += 1;
            }
        } else {
            // 상수일 때
            num2 += parseInt(i);
        }
    }
    
    // // 경우의 수 구하기
    if(num1 > 1 && num2 > 0){
        str = `${num1}x + ${num2}`;
    }
    if(num1 > 1 && num2 === 0){
        str = `${num1}x`;
    }
    if(num1 === 1 && num2 > 0){
        str = `x + ${num2}`;
    }
    if(num1 === 1 && num2 === 0){
        str = `x`;
    }
    if(num1 === 0 && num2 > 0){
        str = `${num2}`;
    }
    return str;
}

배열의 길이가 1이면 실행하도록 코드짜서 계속 틀렸음
if(sp.length > 1){...}
배열의 길이를 가지고 비교하면 안된다...
도저히 안풀려서 다른 분 코드 봤더니 한방에 되었다
if(sp[0] !== 0){...}
sp[0]이 0이 아니면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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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해 꾸준히 노력하는 개발자 망고입니당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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